티스토리 뷰
저희 아이들이 타자를 처음 치기 시작한 것은 바로 도서관에서 원하는 책을 검색하는 컴퓨터였어요.
독수리 타법으로 그리스로마신화나 카카오프렌즈를 아주 아주 천천히 검색을 하나씩 하는 모습을 보고
이제 타자연습을 시작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네요.
한글타자에 익숙하고 영타가 느린 저 같은 직장인 분들에게도 타자 연습이 필요하고
저희 부모님 같은 경우에도 타자가 느린데 필요한 업무를 하고 계셔서 정말 추천드려요.
연습 한만큼 실력이 늘기 때문에 나이 불문 필요한 것 같아요.
한컴타자연습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한컴타자 연습을 소개 합니다.
구버전과 최신버전 두가지 버전으로 나누어지고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구버전의 경우는 다운로드 해서 사용가능하고,
최신버전의 경우는 바로 웹 상에서 연습이 가능합니다.
한컴타자연습 최신버전
초보 단계부터 자리연습, 낱말연습, 단문 그리고 장문 순으로 연습을 진행하게 됩니다.
저희 아이들 같은 경우에 독수리로 낱말이 가능하지만 가능한 자리를 익히는 것을 아주 오랜 시간 반복을 시키고 있습니다.
기초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네요.
자리를 익히고 나면 재미난 게임들도 있어서 즐기면서 연습이 가능합니다.
한컴타자연습 구버전
아래 화면 보니 정말 예전 생각이 납니다.
저도 컴퓨터를 초등 저학년부터 시작했는데, 이런 화면에서도 아주 흥미로웠죠.
지금 보니 최신버전의 칼라와 디자인 보다가 정말 구버전인게 실감이 납니다.
제 생각에는 저희 아이들처럼 초등이거나 젊은 친구들은 최신버전을 추천드리고,
중장년 층에게는 구버전을 추천드리는데 이유는 그 시절 타자 연습을 하던 세대라 더 익숙하지 않을까 하고
타자 연습에 목적에 충실해 다른 칼라나 캐릭터로 시선을 빼앗지 않고 타자 연습에 매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영어타자 연습하기
타자연습 글자판을 영어로 변경하는 방법은
타자연습 실행하여 오른쪽 설정하기 버튼으로 들어가서 글자판을 영어로 선택하면 됩니다.